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억대연봉의 유튜버! 과연 세금은 얼마일까?
    Wonder 2019. 2. 17. 02:27

    여러분 앙뇽-!

    AOU에요~ 똟!!♡

    (유튜버 '나름'따라하기)

    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은 유튜브 시청을

    자주하시나요?

     

    저는 매일 밤 자기전에

    유튜브 시청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

     

    먹방이나 브이로그, 게임방송 등등

    제가 좋아하는 영상을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ㅎㅎ

     

    유튜브는

    무료로 영상을 공유할 수 있고

    게시를 함으로써

    수익창출 또한 가능하단 것!

     

    알고있나요?

     

    음... 수익~?

     

    소득이 있으면

    세금도 있는법!

     

     

    그럼 과연

    억대 연봉의 유튜버들은

    얼마 정도의 세금을 납부할까요?

     

    두구두구...

    .

    .

    .

    .

    .

    일부 고소득 유튜버들은

    세금을 내지 않는다고 해요!

     

    두둥-!

     

    충격...

     

    유튜브는

    일정 기준 이상의 동영상 재생 시간과

    구독자 수를 충족하게되

    영상에 광고가 붙는데요.

     

    광고수익의 절반 정도를

    유튜버가 갖는다고 해요.

     

    오오~

     

    유튜브 당 수익을 통계했을때,

    구독자가 10만 명이면

    월 300만원 가량의 수익을

    100만 명 이상이면

    억 대 연봉까지 번다네요...

     

    ㅎㄷㄷ...

    억대연봉이라니...

     

    웬만한 기업수준으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니

    놀랍지 않나요?

     

    심지어 이렇게 100만 명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는

     

    영상 광고 수익 외에

    브랜드 협찬, 별도의 광고,

    공동구매, 강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어마무시하네요...

     

    유튜브 안에서의 발생한 소득은

    유튜브 기업이 유튜버 개인에게

    달.러.로. 지급을 하는데

    지급한 금액을 공개하지 않아

    과세당국은 세금을 파악하기 어렵다고 해요.

     

     

    물론,

    소속사가 있는 유튜브의 경우는

    회사를 통해서 소득 원천징수하지만,

     

    개인 유튜브의 경우는

    개인유튜버가 직접 소득신고를 하고

    세금을 납부해야해요.

     

    근데, 이렇게 소득신고를 하지않는 경우!

     

    세금은 0원...

     

    이 때문에 국세청은

    2018년 말 '구글코리아'에 대한

    세무조사 착수와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고 해요.

     

    ㅎㄷㄷㄷㄷㄷ...

     

    이렇게 국세청에서

    수정 신고 또는 경비 청구 등을

    제대로 하지 않는 유튜브는

    세무조사를 시행한다고 해서

     

    고소득의 유튜버들은

    바짝 긴장한 상태라고 합니다.

     

    허허헣...

     

    갑자기 세무조사에 들어가게 된다면

    세금 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긴장할 만 하겠죠?

     

    전문가들은

    "유튜버 과세문제가 사회적 쟁점으로 떠오른 만큼,

    이제라도 소득을 정확히 신고해야 한다."라고

    말하고 있다네요.

     

    우와...

     

    유튜브의 수익창출이 이렇게 커다랄줄이야...

    심지어 소득신고 또한 개인이 맘대로 할 수 있다니...

     

    "소득이 있는 곳에 세금이 있다."

     

    이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겠죠?

     

    현직 유튜버분들 혹은

    유튜브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정확하고 신속한 소득신고!

    참고하시길 바라요. ㅎㅎㅎ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